본문 바로가기
aroundWorld/Malta

6월4일] 어학연수 체험학습 [말타 세인트줄리안스]

by 福이와요 2018. 6. 8.

오늘부터 수업이 시작되었다. 6명이 새로 수업을 시작했는데,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문장으로 작성하고 그것을 가지고 개별 면접을 진행한다. 기다리는 동안 80문장의 선다형 문제를 풀면서 면접을 기다린다. 영어공부라고는 고등학교 때까지의 입시영어가 전부인데 역시나 쉽지 않은 문제였다. 앞부부은 be동사를 문제 아주 기초적인 문제에서부터 시작에 동사 시제와 어휘력을 묻는 문제도 몇 개 보였다.

체점이 이루어지는 동안 우리는 어학원 주변과 세인트줄리안스 시내 안내를 받았다. 이미 이곳을 방문하였기에 새롭지는 않았지만, 영어로 설명해주는 강사를 따라 다니니 이제 수업이 시작되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

6단계의 과정으로 이루어지는데 나와 아내는 pre-int과정(3단계)의 반을 들어갔다. 오늘 과정을 진행해보고 업클래스를 할지 다운클래스를 할지 지켜보자고 한다. 안에는 함께 숙소에 있는 홍콩인과 일본인을 볼 수 있었다. 이미 오전 1교시가 끝났고 2교시도 시작한 다음 들어간 나는 수업에 익숙해 하지 못하고 있는데, 아내는 쉽게 적응한다. 내가 다운클래스를 하던지 아내가 업클래스를 해야할 것 같았다. 다들 영어를 잘하는 것 같다. 나만빼고.


벌써 이틀밤을 함께 하다보니 이제는 숙소의 사람들이 많이 친숙해졌다. 점심식사를 하면서 서로에게 관심을 보이고, 음식도 서로 나누며 한 가족처럼 지낸다. 음식이야기도 나누고 서로의 관심사도 이야기한다. 나는 완벽하게 알아듣지도 못하고 한마디 말도 못하고 듣기만 한다. 2주 동안 얼마나 향상될지 의문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