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ture

제천 나들이 [능강솟대공원, 상천참숯가마]

by 福이와요 2009. 5. 5.
정방사에서 상천으로 가는 중간에 위치한 능강 솟대 공원.
남을 향하고 전방에 충주호가 펼쳐진 전망좋은 곳이다. 뒷산으로 이어진 산책로도 시간이 있으면 걸어보고 싶다.  

능강솟대공원

상천 참숯가마
제천시 수산면 상천리에 위치한 참숯가마. 가마에서 숯을 꺼내고, 열흘이 지나면 불가마 체험을 할수 있도록 만든 곳이다. 고온가마에 고개를 넣어봤는데 숨이 턱 막힌다.. 건강에 좋단다... ㅋㅋ

참숯으로 구워먹은 돼지고기는 정말 맛있었다.

참숯가마 옆에 위치한 민박집. 세가족이 지내기에 충분히 넓고 깨끗하고 편안했다..

쓰린속을 달래려 아침 일찍 금수산 용담폭포로 향했다. 혼자서...
가뭄에도 금수산 용담폭포 마르지 않고 물줄기는 계속 흐르고 있었다. 산이 깊은가 보다...

용담폭포 가는 길에 조그만 암자가 있다. 보문정사. 절의 규모는 작지만, 절을 이쁘게 꾸며놓은 모습에 잠시 머물다 간다.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바라본 농가주택...
집은 허름하게 관리가 잘 되지는 않지만..  맑은 계곡이 옆에 있고, 금수산이 뒤에 있고, 근처에 넓은 호수(충주호)가 있는 곳.  이런곳에 집을 짓고 살고 싶다.  콩크리트 옹벽을 수리하고, 주변 정리를 하고...  주택을 수리하면 멋진 모습으로 다시 태어날 것 같다.......